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윈도우 , 알트탭 먹통일때!!

잡다한정보

by 죠니또잉 2022. 10. 29. 19:29

본문

728x90

얼마 전 부터 배그를 할 때 인게임에 들어가서

Art + Tap 키를 눌렀는데

키가 먹히지않아 뭐지... 싶었지만

딱히 쓸 일이 없어 그냥 놔두고 게임을 했다..

 

하지만... 블로그를 쓰려고 하는데

이모지단축키인 윈도우키 + . 이 안눌려서

 

급하게 여기저기 검색해 이것저것 다 해보았다...!!

(나의 윈도우는 10이다 참고하시길..)

 

내가 해 본것....

 

1. 명령 프롬프트 (CMD)

 

- 윈도우옆에 검색을 눌러 cmd를 검색 뒤

마우스 우클릭 후 관리자권한으로실행 클릭

 

- DISM.exe /Online /Cleanup-image /Restorehealth

  입력 후 엔터를 하고 기다리면

  뭔가가 진행이 된다..!!

 

-  기다리다보면 ====100.0%==== 가 되고

   sfc /scannow

   입력 후 엔터를 누르면 또 뭔가가

   진행이된다...!!!

 

기다림의 미학을 깨달을 쯔음 100% 검증완료가 뜨면

창을 닫고 컴퓨터 재부팅을 한다

 

키보드 선을 본체에서 뽑았다 꽂은 후 다시 눌러본다.

 

 

하지만, 나는 이걸로 해결되지 않았고.......

한 시간 가량 더 검색을 한 뒤...

 

허무하게 해결이 되었다.......

 

내가 체리키보드다 하는 사람들은...

 

한/영 키 옆에 있는

Fn 키와 F9 키를

동시에 눌러주면

윈도우키 잠금이 해제가 된다...!!

 

저번에 키보드청소할때 잘못눌렸었나보다...🤣🤣

 

이렇게 간단하게 해결 될 일이었거늘..

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

 

해결했으니 해프닝...

하지만 여기에 두시간 가량을 날렸다 허허..

 

체리키보드 이신 분들은 이 방법 먼저 해보시길..👍👍

 

알트탭도 이제 다 된당🤪🤪🤪

 

※ 혹시나 위의 방법으로 하려하는데

텍스트복사가 안된다 하시는 분들은

 

https://support.microsoft.com/ko-kr/windows/windows%EC%97%90%EC%84%9C-%EC%8B%9C%EC%8A%A4%ED%85%9C-%ED%8C%8C%EC%9D%BC-%EA%B2%80%EC%82%AC%EA%B8%B0-%EC%82%AC%EC%9A%A9-365e0031-36b1-6031-f804-8fd86e0ef4ca

 

Windows에서 시스템 파일 검사기 사용

시스템 파일 검사기는 컴퓨터의 파일 문제를 확인하는 Windows의 유틸리티입니다. 실행하려면 다음 단계를 따르세요. Windows용 최신 업데이트를 설치했는지 확인한 다음 컴퓨터를 다시 시작합니다

support.microsoft.com

 

여기에 들어가서 복사해서 쓰세요😃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